봉화군, 테마공원 사토활용에 따른 예산절감 최우수

person 봉화군청
schedule 송고 : 2010-07-23 09:43
4억여원 예산절감 도 사례발표 시상금 300만원

봉화군에서는 경북도가 주최한 2010년도 상반기 지방예산 효율화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봉화읍 석평리 일대에 조성중인 “봉화은어송이테마공원 조성사업 사토활용에 따른 예산절감” 사례를 발표하여 최우수상을 수상, 부상으로 시상금 300만원을 받았다.

봉화군에서는 사업계획 단계에서부터 봉화군과 민간에서 발주되는 사토사업장을 전수 조사하여 토사 반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군직영 승마장 조성사업, 국도 집입 도로 확장공사, 주택단지 조성사업 현장 등에서 성토에 필요한 토사 95,890㎡ 전량을 무상 확보하여 4억여원의 예산을 절감하는 성과를 달성하였다.

이날 직접 사례발표를 한 이국호 미래전략과장은 “본 사업추진 과정에서 절감된 예산은 향후 주민편익시설 및 테마체험시설을 추가로 조성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수상소감을 발표하였다.

아울러, 봉화 은어송이테마공원은 봉화읍 석평리 일대 327,240㎡의 사업부지에 은어연못, 은어벽천, 소나무피크닉장, 트레킹 코스, 전망대, 이벤트광장 등 다양한 체험 및 휴식시설을 조성중이며, 2012년 테마공원이 개장되면 지역 주민은 물론 각종 축제 등으로 우리 군을 방문하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체험 및 휴식공간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봉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