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창조경영대학 운영
봉화군에서는 군민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창조역량강화, 경영역량강화, 기술역량강화 등 3개 학과, 7개 과정으로 7월부터 12월까지 창조경영대학을 운영한다.
창조경영대학은 매년 시행되는 지역혁신 주민교육의 새로운 이름으로 금번 첫 교육과정은 마을벽화 제작을 통해 창조역량을 키워가는 ‘우리 마을 환경디자인 과정’이 7월 29일부터 8월 27일까지 총 7회에 걸쳐 봉화청소년센터에서 진행된다.
지역 리더의 창조적인 생각을 키우는 창조역량강화 학과는 ‘상상, 그리고 봉화 창조 과정’, ‘파워블로거 따라잡기 과정’, ‘우리 마을 환경디자인 과정’, 농업인의 경영마인드를 제고하는 경영역량강화 학과는 ‘봉화 농산물 유통달인 과정’, ‘농가 맛집 운영 과정’, 기술습득을 통해 농가소득 증대를 도모하는 기술역량강화 학과는 ‘봉화 약선음식 개발 과정’, ‘봉화 송이막걸리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다.
창조경영대학 접수기간은 7월 12일부터 8월 31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봉화군에 거주하는 주민이면 누구든 신청할 수 있다. 교육신청과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http://cafe.naver.com/bonghwauniv) 또는 봉화군청 미래전략과(054-679-6123) 및 (주)명소아이엠씨 교육팀(02-576-2417)으로 하면 된다.
미래전략과 이승락 혁신전략팀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지역 환경에 유기적으로 대응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창조적인 지역 리더를 육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이번 창조경영대학 교육을 통해 보다 체계적이고 집중적인 교육을 실시하여 우리 지역 발전에 큰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