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토스와 함께하는 동심의 세계 8월 봉화 은어잡으로 오세요!
봉화군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동석)는 내성천 생태어족자원 보전 육성을 위하여 오는 5일 봉화읍 내성천에서 도시민, 축제추진위원회 위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연생태계 복원을 위한 은어치어 방류와 은어잡이 체험행사를 갖는다.
또한 이날 KBS N 주관으로 이루어진 수도권 도시민 200여명이 후토스 촬영지를 방문하여 세트장 및 후토스 댄스공연 등을 관람 하였으며, 이후 15시 내성천 수변공원에서 가진 은어치어 방류와 은어잡이 체험행사는 도시민을 유혹시키는 자리가 되었다.
방류된 은어치어(2만미)와 은어잡이 체험행사는 내성천의 은어생태계 연구, 체험ㆍ생태관광 인프라 확충 등 제12회 봉화은어축제(2010. 7.31.(토) ~ 8. 8.(일))의 성공적인 개최 등을 위하여 이번 행사를 마련하게 되었으며, 행사를 통한 축제 관광객 100만 유치와 청정 봉화의 홍보대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최근 봉화군이 한국원자력연구소에 은어 성분분석을 의뢰한 결과 오메가-3 지방산인 DHA와 EPA를 30% 정도 함유, 20∼25%인 고등어보다 많았으며, 은어로부터 단백질을 분리, 펩타이드를 생산 분석한 결과 항산화, 항고혈압, 항염증과 미백효과가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지속적인 내수면 어족자원 육성으로 사라져가는 어종을 보존해 생태계 복원과 지역의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육성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