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병원 사회사업단, 설 명절 앞두고 ‘사랑나눔’

person 안동병원
schedule 송고 : 2010-02-09 14:34
독거노인 100가구, 관내 자활후견기관에 떡국, 생필품 전달

안동병원(이사장 강보영)이 설 명절을 앞두고 독거노인과 자활후견기관, 소년소녀가장에게 떡국, 과일 등 먹거리와 생필품을 선물하고 올해 대학에 입학하는 소년소녀가장에게 등록금을 후원하는 등 사랑나눔을 펼쳤다.

안동병원 사회사업단은 2월8일 성좌원, 우리집, 소망의집, 단비원, 안동재활원, 애명노인마을, 효마을(이상 안동시), 영주소망의집, 다락원, 평강의집(이상 영주시) 등 자활후견기관을 방문해 쌀과 과일, 떡국 등 명절음식과 생필품 등을 전달하고 입소 어르신 목욕봉사, 의료봉사, 청소봉사 등을 실시했다.

 >>동병원 사회사업단 나눔355 봉사단이 설을 맞아 독거어르신에게 전해드릴 선물을 들고 있다.


또한 9년 째 후원활동을 해 온 소년소녀가장 보람 양(안동시 와룡면)의 대학입학 등록금을 전달하고 축하했다. 사회사업단 권부옥 단장은 “초등학교 4학년 때부터 인연을 맺어 온 보람양이 훌륭하게 성장해서 고맙고, 대학졸업 후 훌륭한 인재가 되어 우리 사회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나누겠다고 밝혔다.

 >> 안동병원 권부옥 사회사업단장이 소년소녀가장에게 대학등록금을 전달하고 있다.

사회봉사단원들은 오후부터 떡국과 생필품, 선물 꾸러미를 들고 결연을 맺은 독거어르신 댁을 방문해 새해인사를 했다.

 >>안동병원 사회사업단 나눔 365봉사단이 자활후견시설을 방문해 의료봉사를 하고 있다.

이들은 2007년부터 관내 독거어르신 100가구와 결연을 맺고 매월 한차례 이상 방문해 쌀과 부식, 간식 및 계절별 의류, 생필용품 등을 전달 해오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