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한의과대학 의료봉사단 동계의료봉사 실시
person 길안면사무소
schedule 송고 : 2010-01-28 09:10
.28~1.31까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길안중학교 체육관
동국대학교 한의과대학 의료봉사단 청심회(지도교수 박선동, 봉사대장 황인찬, 봉사단장 이재환)에서는 오는 1.28~1.31까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길안중학교 체육관에서 길안면 주민들을 대상으로 2010년 동계의료봉사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진료단 구성으로는 지도교수 1명외 37명 정도가 참여해 하루 평균 200여명의 주민들을 진료할 수 있으며, 진료과목으로는 내과, 소아과, 부인과, 침구과, 약제과, 예진실을 운영하고, 진료내용으로는 진단에 근거한 침뜸시술 및 부황치료와 약을 제공한다.
봉사단은(청심회) 매년 전국의료 소외지역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최우선으로 하며 한방활동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건강향상 및 보건환경을 개선하며 동국대학교 한의학과 졸업생 및 재학생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에 따라 안동시 농민회(회장 전중렬)에서는 진료장 준비 및 사전 홍보활동을 지원하고 농민회길안지회(지회장 권오섭)에서는 리별 회원들의 협조를 얻어 지역 주민들의 교통편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진료단 숙소는 길안천지식당을 제공하여 진료단의 편의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동계봉사활동으로 지역농업인의 겨울철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안동시농민회와 지역농업인들이 더욱더 화합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