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전국 론볼 동호인 최강전』개최
신사의 스포츠 론볼 동호인들의 한마당,『2009 전국 론볼 동호인 최강전』이 오는 10월 28일부터30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안동시온재단 내 론볼경기장에서 개최된다.
대한장애인론볼연맹(회장 탁경률)에서 주최하고 경북장애인론볼연맹(회장 박종만)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 16개 시ㆍ도에서 16개팀 200여명의 선수 및 임원들이 참가하여 저마다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발휘하게 된다.
이번 대회는 크게 Series(5인1팀)와 복식(이벤트)으로 구분되며 세부종목으로는 단식, 2인조, 3인조, 4인조, 복식으로 나뉘어 진다. 세부종목별 16개팀이 대진추첨에 따라 녹아웃 방식으로 경기를 진행하게 되는데, 종합순위는 대회종료 후 팀별 획득한 점수의 합계로, 개인시상은 세부종목별 순위에 의해 결정된다. 본 대회에는 우리지역 한마음 동호회에서도 출전하여 좋은 성적을 낼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동호인들 간 상호 친선을 다지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또한 일반인들에게 장애인 운동으로 생각되고 있는 론볼 운동에 대한 인식 전환 및 론볼 인구 저변 확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안동시에서는 이번 대회를 통해 역동적이고 활기찬 도시 분위기를 조성하고 청정스포츠도시 안동,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의 가치를 전국에 널리 알리는 한편, 우수한 문화관광자원과 특산품을 대대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