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대통령배 KeG 대회' 앞두고 보고회 가져...
안동시 e스포츠 추진위원회(위원장 김휘동 안동시장)는 오는 10월 23일 ~ 25일 3일간에 걸쳐 안동체육관에서 개최되는 ‘제1회 대통령배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이하 대통령배 KeG 대회)’의 진행 사항을 점검하고, 지난 9월 27일 성황리에 막을 내린 ‘경상북도지사배 안동 하회탈 e스포츠 한마당’의 결과 보고회를 안동시청에서 가진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3월부터 준비해온 대통령배 KeG 대회 운영과 홍보 계획, 신종인풀루엔자 대비 등 전반적인 내용을 최종점검하고, 경상북도지사배 안동 하회탈 e스포츠 대회를 평가하는 자리다.
보고회에서는 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에서 개최되는 만큼 안동 전통문화와 첨단문화가 조화롭게 융합하여, 신ㆍ구세대간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대통령배를 준비하고, 도지사배 진행에 대한 평가를 각 분야의 전문 위원들이 점검하고 평가한다.
또한, 도지사배 대회의 결과보고와 함께하여, 대통령배 KeG 대회의 준비 사항, 안동 소재 유관기관 협조사항, 홍보 및 사업 세부일정 계획 등에 대하여 미비한 점을 사전 점검할 수 있도록 하였다.
안동시e스포츠추진위원장인 김휘동 안동시장은 “지난 ‘경상북도지사배 안동하회탈 e스포츠한마당’를 마치고 이제 절반 온 것 같다. 오는 10월 안동에서 펼쳐지는 대통령배 KeG 대회의 성공적인 대회를 철저하게 준비하여, 16개 지자체 각 대표선수단 600여명이 아무런 문제가 없도록 선수촌 운영과 대회 운영에 최선을 다해 성공적인 대회가 되도록 할 것” 이라며, 자신감을 밝혔다.
안동시에서 처음으로 개회하는 대통령배 KeG 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경상북도, 안동시가 후원하며, 이번 보고회는 문화체육관광부, 경상북도, 안동시, 안동교육청,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e스포츠협회 등 관련 유관기관에서 참석 한다.
* 대통령배 KeG 대회 ⇒ 제1회 대통령배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는 오는 10월 23일 ~ 25일 까지 전국 16개 지자체 선수단이 참여하는 대회로, 작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배에서 대통령배로 승격되고 처음 개최되는 대회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