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 경북가족여행_전통과 문화가 살아 숨쉬는 안동편"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09-07-23 09:48
수도권 가족 대상으로 올 9월까지 4차례에 걸쳐 진행

안동시(시장 김휘동)에서는 오는 7월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에 걸쳐「전통과 문화가 살아 숨쉬는 곳 안동여행! 즐거운 레프팅도 함께해요」라는 테마로 수도권에 거주하는 가족들을 대상으로「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에서 즐거운 체험관광을 실시한다.

이번 경북가족여행은 매년 경북관광개발공사에서 주관하여 수도권의 4인정도 가족을 대상으로 60명이 참가하는 안동테마여행으로, 올 9월까지 모두 4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학생들의 여름방학기간을 이용하여 참가하는 이들 가족들에게 전통문화컨텐츠박물관, 하회마을, 도산서원 등을 관람케 하고 한지체험과 레프팅도 함께 즐기며 안동찜닭, 헛제사밥 등 전통음식 체험을 통해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거리를 느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아름다운 자연풍광, 도시에서는 볼 수 없는 한 여름밤의 풀벌레 소리, 창문만 열어 놓아도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는 고택과 종택들, 어머니 품속 같은 우리 안동에 많은 가족들이 찾아들 수 있도록 홍보 할 계획이다.

안동시에서는 이번 체험행사를 계기로 학생들의 수학여행지나 가족단위 여행코스 장소로 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가장 많은 고택과 전통문화가 고스란히 살아 숨쉬는 안동이 참가자들의 입소문을 통해 전해져 보다 많은 외래관광객들이 찾아들 수 있도록 적극적인 사후관리를 할 예정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