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농구와 태권도 동호인들의 축제가 시작되다~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09-07-22 09:58
경상권 대학동아리 농구대회 및 안동시장배 태권도 품새대회 개최

성하의 계절 7월 넷째 주를 맞아 농구와 태권도 동호인들의 축제인『2009 경상권 대학동아리 농구대회』및『2009 안동시장배 태권도 품새대회』가 안동체육관에서 개최된다.

먼저 한국대학생활체육연맹이 주최하고 국민생활체육전국농구연합회(회장 강인덕)가 주관하는『2009 경상권 대학동아리 농구대회』가 7월 22일과 23일 양일간 안동체육관에서 개최된다.

11개 대학 25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하여 저마다 개인과 단체의 명예를 위해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발휘하는 이번대회는 예선 조별리그, 본선 토너먼트로 진행되며 7분 4쿼터제에 다득점 팀이 승리를 한다.

실내스포츠의 대명사인 농구는 좁은공간에서도 공 하나만 있으면 충분한 운동효과를 얻을 수 있는 전신운동으로 이번 대회를 통하여 건전하고 명랑한 사회기풍 조성에 이바지하고 농구 인구의 저변확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안동시생활체육협의회가 주최하고 안동시태권도연합회(회장 김용한)에서 주관하는『2009 안동시장배 생활체육 태권도 품새대회』가 7월 25일 토요일 안동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관내 태권도 동호인 800여명이 참가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겨루고 친목을 다진다. 경기는 개인전, 단체전, 태권체조 부문으로 분리 진행되며 개인전은 토너먼트, 단체전은 8강부터 토너먼트, 태권체조는 컷오프(점수제)로 승부를 결정한다.

안동시(시장 김휘동)에서는 동호인의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이같은 생활체육대회가 성공적인 축제한마당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포츠"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