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2009 홍콩국제관광박람회 참가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09-06-09 09:58
외국관광객 유치 및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홍보
안동시는 오는 6월 11일부터 14일까지 홍콩 컨벤션센터에서 실시하는『2009 홍콩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하여 경북 북부권 홍보관 부스를 설치하고 인근 11개 시ㆍ군과 함께 북부지역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지역별 문화유산을 공동 홍보마케팅 하게 된다.
이번 박람회에서 경북 북부권의 주요 테마관광 상품홍보 및 상담에 주력, 문화권별 관광지와 2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선정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봉화춘양목송이축제 같은 각 지역의 축제와 세계적인 문화유산 등 북부지역의 테마관광상품을 연계 홍보에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아시아의 국제도시로 널리 알려진 홍콩인들을 상대로 해외여행을 베이징올림픽 대회를 앞두고 있는 중국은 올림픽을 계기로 해외관광객 유치와 함께, 경제 급성장 국가로 부상하고 있어 경북 북부권 11개 시군은 한류 붐과 북부지역 축제ㆍ관광을 접목한 마케팅으로 홍콩지역 관광시장 확보 및 홍보효과를 극대화 할 방침이다.
홍콩국제관광박람회는 국내외 50개국 450기관ㆍ업체와 국내 6개 광역지방자치단체가 참여하며 일일 2만여명이 한국관을 방문할 것으로 추정되어, 이번 박람회 참가는 거대한 중국시장의 많은 관광객들을 경북북부지역으로 불러 들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