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양반탈 "2009 한국국제관광박람회"에서 만나다~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09-06-04 09:51
전통문화유산의 향기가 살아 숨쉬는 안동 집중홍보
안동시에서는 오는 6월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2009 한국국제관광박람회」행사에 참가하여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전통문화유산의 향기가 살아 숨쉬는 안동을 집중홍보한다. 
이번 국제관광박람회는 새로운 관광자원 개발과 다양한 관광정보교류 등 마케팅의 장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안동시에서는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을 홍보하기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친다. 이를 위해 참가 관람객들을 위한 탈을 쓰고 사진찍어 보기, 가족과 함께 하회탈을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행사를 비롯하여 1미터 30센티 크기의 한지로 제작한 대형 양반탈을 선보임으로써 명실공히 안동이 탈의 도시라는 이미지를 홍보할 계획이며, 또한 안동관광 관련 퀴즈행사로 다양한 기념품을 제공하며 투호놀이로 동적인 관광홍보부스를 운영하여 홍보효과를 누릴 계획이다.
또한 지역의 특산품인 안동한지와 류충현 약용버섯, 하회탈, 안동소주, 안동간고등어, 안동산약 등을 전시하여 우수한 안동의 관광상품 판로를 개척하고 브랜드 가치를 한층 높여 나 갈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국내 16개 광역자치단체 및 해외 60여개 국가 480여개의 부스를 운영하며, 약 10만명의 국ㆍ내외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보여 그 홍보효과가 기대되며 특히, 인바운드 여행사를 통하여 2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선정된「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을 적극 홍보하여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