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강 아트 버스트” 8월 초대작가 송인영 展 개최

person 안동넷
schedule 송고 : 2025-08-08 15:46
행복, 손끝에서 피어나는 한지의 숨결

안동의 문화 예술 관광 명소로 자리 잡은 송강미술관에서 지역 예술가를 조명하는 릴레이 기획전 『송강 아트 버스트 – 이달의 초대작가전』의 다섯 번째 전시로, 한지그림 명인 송인영작가의 개인전『행복, 손끝에서 피어나는 한지의 숨결』을 오는 8월 12일(화)부터 8월 24일(일)까지 송강미술관 별관 갤러리송강에서 개최한다.

 

 

“송강 아트 버스트” 8월 초대작가 송인영 展 개최 (1).jpg

 

“송강 아트 버스트” 8월 초대작가 송인영 展 개최 (2).jpg

 

“송강 아트 버스트” 8월 초대작가 송인영 展 개최 (3).jpg

8월의 초대 작가 송인영은 20년이 넘는 세월 동안 한지그림을 이어오며 독자적인 화풍을 구축한 대한민국 한지그림 명인이다.

그는 밑그림 없이 오롯이 영감에 따라 작업하며, 두꺼운 합지나 나무 골격 위에 한지를 바르고, 그 위에 직접 염색한 한지를 손으로 뜯어 붙이는 방식으로 작품을 완성한다.

특히 한지 특유의 포근한 질감과 자연스러운 결을 살려 생동감 넘치는 작품을 구현하며, 전통과 현대의 미감을 절묘하게 결합해 풍성한 예술세계를 보여준다.

이번 전시에서는 다채로운 작품들을 통해 한지의 매력과 작가의 예술 철학을 엿볼 수 있다. 고령의 나이에도 왕성한 창작 활동을 이어가는 송인영 작가는 한지그림의 대중화와 예술적 확장을 위해 꾸준한 전시와 작품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오프닝 행사로 8월12일(화) 오후 4시에는 ‘작가와의 만남’행사도 진행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전시 관람은 무료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자세한 정보는 송강미술관(☎ 054-854-2110) 또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