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드림스타트, 가족과 함께하는 ‘극장 나들이’

person 안동넷
schedule 송고 : 2025-08-04 09:09
드림 가족 극장 간 Day~
여름방학 맞이 정서지원 프로그램으로 가족 간 유대감 강화

안동시는 지난 8월 2일(토),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과 가족 100여 명을 대상으로 ‘드림 가족 극장 간 Day~’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드림스타트 하하호호(夏夏好好) 여름방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여름방학을 맞아 가족이 함께 문화생활을 즐기며 아동의 정서적 안정과 가족 간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드림스타트 가족들은 안동 롯데시네마에서 인기 애니메이션 ‘배드가이즈2’를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관람 중 팝콘과 음료 등 간단한 간식도 함께 제공됐다.

 

상영작 ‘배드가이즈2’는 과거 악당이었던 주인공들이 ‘바르게 살기’라는 가치와 용기를 찾아가는 이야기로, 드림스타트 아동들에게 선함, 우정, 도전의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하는 교육적 의미도 담고 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아동은 “보고 싶었던 영화를 가족과 함께 봐서 정말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고, 보호자는 “아이와 함께 특별한 주말을 보낼 수 있어 즐거웠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가족과 함께 영화를 관람하며 웃고 이야기하는 경험이 아이들의 정서적 성장과 긍정적 기억 형성에 큰 힘이 된다”며 “앞으로도 아동과 가족이 함께 행복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