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 화합의 축제, 명륜동 어르신 한궁대회 개최

person 안동넷
schedule 송고 : 2025-08-01 09:04

(사)대한노인회 안동시지회 명륜분회(회장 김영두)는 31일 명륜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명륜동 어르신 한궁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8회를 맞은 이번 대회에는 무더운 날씨에도 명륜동 15개 경로당 회원 1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건강과 화합의 의미를 더하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0801 건강과 화합의 축제, 명륜동 어르신 한궁대회 개최 (1).jpg

 

0801 건강과 화합의 축제, 명륜동 어르신 한궁대회 개최 (2).jpg

한궁대회는 오전 9시 개회에 이어 경로당별 대항전 형식으로 경기가 진행됐으며, 참가한 어르신들은 그동안 준비한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며 열띤 승부를 펼쳤다. 또한 각 팀을 응원하는 격려와 박수갈채로 경기장은 열띤 분위기로 가득했다.

 

한궁은 투호와 활쏘기 장점이 접목된 생활체육 종목으로, 집중력과 근력을 키워주며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어 최근 어르신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김영두 명륜분회장은 “뜨거운 날씨에도 대회에 참석해 주신 어르신들과 내빈분들, 그리고 행사 준비를 도와주신 명륜동, 시지회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즐겁고 신명 나는 어르신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금자 명륜동장은 “오늘 대회는 승부를 떠나 어르신들의 건강과 활력을 찾을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어르신들이 더욱 활기차게 살아가실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명륜동 한궁대회는 매년 지역 어르신들의 신체 건강증진은 물론, 주민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대표적인 어르신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