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산면 새마을부녀회, ‘건강한 여름나기’ 떡 나눔 실천

person 안동넷
schedule 송고 : 2025-07-31 09:12
이웃과 함께하는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

안동시 도산면 새마을부녀회(회장 권진숙)는 지난 7월 30일(수), 지역 내 경로당 23곳을 방문해 ‘건강한 여름나기’ 떡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0731 도산면 새마을부녀회, ‘건강한 여름나기’ 떡 나눔 실천 (1).jpg

 

0731 도산면 새마을부녀회, ‘건강한 여름나기’ 떡 나눔 실천 (2).jpg

 

0731 도산면 새마을부녀회, ‘건강한 여름나기’ 떡 나눔 실천 (3).jpg

이번 행사는 연일 계속되는 무더위 속에서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응원하고 이웃 간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부녀회원들이 직접 정성스럽게 준비한 떡과 음료를 전달하며 훈훈한 시간을 함께했다.

 

경로당을 찾은 어르신들은 “더운 날씨에도 잊지 않고 찾아줘서 정말 고맙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고, 현장에는 웃음과 정겨운 대화가 오가는 따뜻한 분위기가 가득했다. 이번 활동은 지역 공동체의 연대감과 정서적 돌봄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권진숙 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르신들에게 힘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김태성 도산면장도 “항상 지역을 위해 헌신하는 새마을부녀회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며, “폭염에 특히 취약한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보내실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세심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