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영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여름방학 미술심리검사 프로그램“ 운영

person 영양군청
schedule 송고 : 2025-07-29 09:58

영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군수 오도창)는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과 부모를 위한 미술심리검사「그림으로 마음 읽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4-2 사진(2025년 여름방학 미술심리검사 프로그램).jpg

이번 프로그램은 방학 기간을 활용해 자신의 정서와 심리를 이해하고, 가족 간의 소통을 증진하고자 마련되었다. 미술심리검사는 언어로 표현하기 어려운 감정과 무의식을 시각적으로 드러낼 수 있는 심리 평가 도구로, 개인의 성격, 정서 상태, 대인관계, 스트레스 요인 등을 보다 깊이 이해하는 데 효과적이다.‘부모-자녀가 함께하는 프로그램’과 ‘개인별 맞춤 프로그램’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검사 후에는 전문 미술치료사와 해석 상담을 통해 결과에 대한 피드백과 함께, 가정 내 양육 방향이나 정서 지원 방안을 제시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은 여름방학기간인 7월 21일(월)~8월31일(수) 까지 무료로 진행되고 있으며,‘초등학생 및 중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프로그램’과 ‘중학생부터 24세까지 청소년의 개인 미술심리검사 프로그램’으로 운영 중이다.

 

개별적으로 진행되는 대면검사로 진행되므로 사전 예약이 필수이다. 참가신청은 영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전화(070-4226-5730/054-683-1387) 및 방문접수로 가능하다.

 

영양군수(오도창)는“미술을 통한 심리검사는 아이들의 마음을 보다 자연스럽고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는 도구”라며 “이번 여름방학이 가족 간의 유대감과 정서적 안정감을 높이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