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중앙초, 서로 가르치고 배우며 함께 성장해요

person 영양군청
schedule 송고 : 2025-07-03 17:54
- 2025학년도 1학기 학습 나눔 발표회 개최 -

□ 영양중앙초등학교(교장 김형배)는 본교 바들양지관에서 2025학년도 1학기 학습 나눔 발표회를 개최했다. 학습 나눔 발표회는 1학기 동안 학년별로 1-1-1 프로젝트 학습 및 학급특색활동을 운영한 내용을 공유하는 학습 나눔의 시간으로 총 3부로 나누어 진행하였다.

학습나눔발표회 사진1.jpg
학습나눔발표회 사진3.jpg

 

학습나눔발표회 사진2.jpg

□ 1부는 1학년과 3학년, 도움반 학생들의 무대 공연으로 진행되었다. 멋진 소고춤으로 학습나눔발표회의 시작을 알린 1학년 학생들은 ‘우리나라,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우리나라를 상징하는 것과 전통문화에 대해 배우며 알게 된 것을 영상으로 소개하고, 우리나라의 자랑거리에 대해 직접 발표하였다. 3학년 학생들은 ‘우리 고장 영양의 옛이야기’라는 주제로 사회 교과와 연계하여 영양읍에서 내려오는 효자 조검의 이야기를 극본으로 바꾸어 연극으로 발표하였다. 도움반 학생들은 ‘환경보호’를 주제로 한 뮤직비디오를 제작하여 상영하였다. 전체적으로 볼 때 학생들이 작품 계획 및 제작의 모든 단계에 직접 참여하여 주도한 점이 돋보이는 1부 무대였다.

 

□ 2부는 4~6학년의 러닝페어로 진행되었다. 4학년 학생들은 ‘4학년 생명공학자들의 신제품 설명회’라는 주제로 원생생물, 균류, 세균의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이를 이용한 다양한 제품을 고안하여 발표하였다. 5학년 학생들은 ‘인권, 인권보장 위원회’라는 주제로 사회적 약자의 인권을 보장할 수 있는 여러 방법들을 발표하고, 다양한 인권 운동가를 소개하는 책자를 만들어 소개하였다.

 

6학년 학생들은 ‘질문으로 탐구하는 슬기로운 경제생활’이라는 주제로 질문을 통해 경제 성장에 따른 우리 사회 모습의 변화와 경제 성장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문제점들에 대한 해결방안을 탐구하고, 그 결과를 발표하였다.

 

□ 3부는 작은학교가꾸기 사업과 연계하여 시울림 어울림 동시 낭송 대회를 실시하였다. 학급 예선 대회를 거쳐 선발된 10명의 학생들이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뽐냈다. 학생들은 동시 낭송 대회를 통해 1학기의 시울림 활동을 마무리하고, 시를 낭송하는 것의 즐거움을 공유할 수 있었다.

 

□ 김형배 교장은 학생들의 모든 발표 과정을 빠짐없이 지켜보며 아낌없는 칭찬과 격려를 해주었다. 그리고 “1학기 동안 수행한 프로젝트 학습의 과정과 산출물을 발표하면서 함께 행복도 나누는 시간이었다.”라며 “학습 나눔 발표회가 학생들과 선생님들 모두가 더욱 성장해 나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