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경북지역 생물산업 활성화, 산ㆍ학ㆍ연 공동 워크-숍 개최

person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schedule 송고 : 2009-03-25 09:44
기업체의 대외 경쟁력 제고 등 지역기업의 성장 가속화~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원장 권오철)은 2009년 3월 25일(수) 오전 10시에 연구원 대회의실에서 2009 경북지역 생물산업 활성화를 위한 산ㆍ학ㆍ연 공동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2008년에 이어 올해 개최되는 워크-숍은 전문가를 초청하여 2009년 건강기능식품 시장동향(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김연석 본부장)과 경북 생물한방산업 기업지원기관 육성방안(경북전략산업기획단 이태종 전략기획팀장) 그리고 (재)경북테크노파크 기업지원 프로그램 (경북테크노파크 문영백 기업지원단 팀장) 등을 강연함으로써 기업체의 대외 경쟁력 제고 등 지역기업의 성장 가속화에 견인차 역할을 수행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권오철 원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하여 산ㆍ학ㆍ연ㆍ관 네트워킹 확립과 상호 교류 정례화의 계기를 마련하는 한편, 전문가 초청강연을 통하여 기업체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함으로써 청정지역인 경북을 기업하기 좋고 일자리가 창출되는 바이오산업의 메카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참석한 산ㆍ학ㆍ연ㆍ관 관계자들에게 힘과 지혜를 모아 주기를 당부하였다.

아울러 연구원에서 2008년부터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2단계 지역 전략산업진흥사업인 경북바이오산업단지 내 건립되는 GMP시설인 경북바이오벤처플라자 건립사업을 비롯하여 인력양성사업과 마케팅 활성화사업 그리고 기술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산ㆍ학ㆍ연ㆍ관 긴밀한 네트워킹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이번 행사를 통하여 산ㆍ학ㆍ연ㆍ관 네트워킹이 확립됨으로써 One -Stop 기업지원시스템 구축 등 경북지역 바이오산업 활성화 및 지역기업 성장과 발전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