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연휴기간 건강 '우리가 지켜드립니다'

person 안동병원
schedule 송고 : 2009-01-23 09:16
안동병원 경북권역응급의료센터 24시간 전문의진료!!

안동병원(이사장 강보영)은 설날 연휴기간동안 최상의 의료서비스 제공상태를 유지하고 지역민들이 병원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경북권역응급의료센터 기능을 강화하고 외래진료를 일부 정상진료 하는 등 설 연휴 비상진료체계를 구축했다.

소아청소년과는 설날연휴가 시작되는 25일(일)부터 27일(화)까지 오전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정상진료 한다.

경북권역응급의료센터는 명절에 일어나기 쉬운 각종 사고 및 음식물 부작용 등 응급질환에 대한 매뉴얼을 점검하고, 대량재해 발생에 대비해 대량재해 이동 구호차량 및 팀 정비, 헬기이송 연결망, 1339 응급정보센터 연계 등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1339응급의료정보센터’에서는 설 연휴기간 중 당직의료기관 및 약국정보를 안내하고 증상에 따라 필요시 119구급대와 사설이송단체를 통한 구급차 출동 지원을 요청할 수도 있다.

아울러 가벼운 증상이나 증상이 모호할 경우 ‘1339응급의료정보센터’로 문의하면 상담요원 및 상담의사로부터 질병상담과 응급처치 지도를 받을 수 있다.

또한 경북권역응급의료센터는 교통량 증가에 따른 각종 사고 및 대형재난에 대비해 진료과별로 의료진 비상근무계획을 수립하고 진료지원, 간호지원과 행정지원 인력도 정상근무를 실시해 환자발생시 신속 정확한 의료서비스 제공이 가능토록 했다.

설날연휴기간 진료문의는 경북권역응급의료센터 (840-0105, 840-1004)로 연락하면 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