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실상부한 경북 북부권 명문 전문계 고교 "춘양상업고등학교"
봉화 춘양상업고등학교(교장 최홍수)는 경상북도교육청 주관 2008 전문계고 평가 상업계열 최우수교로 선정되어 경주교육문화회관에서(2009.01.07) 학교 표창 시상식에서 상패와 부상으로 상금 일천만원의 격려금을 받았다.
최홍수 교장을 비롯한 교직원 및 학생들이 혼연일체가 돼 지식기반사회가 요구하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한 공이 인정된 것이다. 이로써 명실상부한 경북 북부권 명문 전문계 고교로서의 입지를 다져 경북 북부권 중심학교로 자리매김을 하게 되었다.
최근 학교는 지역민과 함께 학교살리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학교발전을 위한 중장기 발전 프로그램을 가동하여 전문계 특별전형으로 지역의 전문계 인재를 명문대로 보내기 위해 진학반을 구성하여 야간 특강 및 야간 자율학습을 실시하고 있고, 창업동아리 및 봉사동아리 활동의 활성화로 전문계 학생들에게 비즈니스마인드 및 봉사정신 함양으로 미래 사회의 성장 동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CEO육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지역민을 위해 경상북도교육청으로부터 평생교육 운영학교 및 전통예술 활성화 학교로 지정받아 수지침, 컴퓨터, 한지, 천연비누, 양초 교육에 5개 동아리가 지원 및 도우미로 활동하면서 지역민과 소통하면서 유대관계를 다졌다.
2008 한 해도 각종 대회에서 소규모 학교로는 믿기 어려울 정도의 많은 실적을 올렸다. 2008 경상북도 산업교육페스티벌 부스 운영 부문에서 최우수교를 하였고, 경상북도 비즈쿨 최우수 운영학교, 제36회 화랑문화제 운문 및 산문 부문에서 금상 김미래(1), 이호준(1) 학생이 상을 휩쓸었다. 이외에도 안동 MBC 청소년 봉사부문 대상 송은경(3), 2008 경상북도 산업교육페스티벌 창업경진대회<작품부문>양초동아리 금상, 압화동아리 동상, 2008 경상북도 고교생 실기경진대회 워드프로세서 부문 은상 김선경(2), 정보검색 부문 은상 방두현(2), 컴퓨터활용 부문 동상 이진수(2), 2008 경상북도 전문계고 포스터 경진대회 은상 배세훈(3), 류경종(2), 동상 백종수(2)등이 받았다.
도교육청 및 봉화군청의 후원에 힘입어 청소년 해외문화 탐방 활동에도 7개나라(일본, 싱가폴, 말레이시아, 중국, 네덜란드, 프랑스, 캄보디아)에 8명의 학생이 다녀왔다. 전교생 80명 남짓한 학교지만 이처럼 적극적이고 폭넓게 활동하는 학교는 드물 것이다. 이러한 일련의 교육활동 및 결과에 힘입어 신입생 유치에서도 전문계 고교의 진학에 관심이 있는 관내(춘양, 석포, 명호, 법전) 고등학생들의 폭넓은 지원이 있었다.
봉화 관내의 학생들을 적극 유치하여 봉화 및 춘양지역의 인구 유출을 막고, 우수대학 진학 및 대기업 취업 지도를 하여 지역민들의 사기진작은 물론 향후 봉화ㆍ춘양인상 지역인재를 통한 지역 발전에 한몫을 담당하고 있다. 현재 동계방학 중에도 4개 강좌가 개설되어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예비 신입생을 포함하여 60여명의 학생이 나와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모습에서 춘양상고의 미래를 기대해 봐도 좋을 것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