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영상미디어센터 준공식 갖다!

person 안동영상미디어센터
schedule 송고 : 2008-12-09 09:12
시민과 함께하는 영상미디어센터로 나아갈 예정

문화체육관광부의 국비를 지원받아 안동시(시장 김휘동)가 건립한 공공 문화시설인 안동영상미디어센터가 장비구축 공사를 마무리하고 12월 9일 오후 4시 준공식을 갖는다.

안동영상미디어센터는 영상미디어 교육을 비롯하여, 각종 영상장비 대여, 스튜디오 대관, 체험학습 등 다양한 기회제공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영상문화 확산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게 되며, 시민들이 카메라 및 캠코더 사용법에 대해서 교육을 받고 이를 활용하여 영상물을 직접 촬영, 편집하여 상영해 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안동영상미디어센터(센터장 김현기)는 지난 달 13일에 제1기 교육생 32명을 선발하여 현재 교육 중에 있으며, 12월 개강하는 교육생 모집시에는 정원보다 너무 많은 인원이 신청하여 내년도 교육에   참가하도록 조치한 바 있다.

2009년도에는 다양한 계층별 수요 충족을 위해서 실버반, 장애인반, 청소년반 등을 개설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영상미디어센터로 나아갈 예정이며, 지역의 영상미디어 문화교육 및 제작활동을 지원 하는 영상문화 메카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동영상미디어센터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admedia.or.kr)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