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사람 보았나요? 송하동 보배 김재국 위원장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22-11-17 09:46
봉사하는 삶으로 나눔과 울림이 있는 송하동 만들기 앞장

평소 송하동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눔 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김재국 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이 지역 주민들의 칭송을 받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김재국 前 위원장은 2018년부터 2022년까지 4년간 송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을 역임하며 지역사회 복지사업 발전에 크게 이바지했다.

위원장 역임 기간 중 돌봄 밑반찬 지원 서비스, 행복보금자리 지원, 겨울 이불빨래 세탁 서비스, 명절 기획사업, 새내기 초등학생 책가방 지원사업, 반려 식물 키우기, 초등학생과 함께 하는 사랑愛 카네이션, 긴급 구호 등 다양한 사업을 활성화했다.

이외에도 주민주도 복지 전달체계 구축을 위해 송하동 마을복지계획 추진단 실천 과제인 우리 동네 말벗봉사단 출범, 아나바다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을 통해 소외된 어르신들이나 이웃의 어려움을 사전에 청취해 송하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하고 함께 해결책을 모색하는 등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도 크게 기여했다.

현재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이 임기가 만료되었지만, 깨끗하고, 친절하고, 나눔이 있는 송하동을 만들기 위해 송하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송하사랑 클린 스마일 운동 추진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재국 송하사랑 클린 스마일 운동 추진위원장은 “매주 수요일마다 11개 민간단체가 참여하는 오늘은 송하동 클린데이를 통해 깨끗한 도시 안동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라며, “특히 매월 5일에는 오늘은 송하동 나눔데이를 통해 어려운 세대 및 소외된 분들에게 안동찜닭, 안동 간고등어, 생필품 등을 후원받아 전달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 김재국 위원장은 연말에는 송하동 감사데이를 통해 민간단체 회원과 한 해 동안 기부해 주신 분들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마움을 전달하고, 한 해 동안 송하동을 빛낸 송하동 영웅을 발굴해 시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재성 송하동장은 “김재국 위원장은 일일이 나열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봉사를 하고 계시며, 특히 지역의 봉사단체와도 협력해 어려운 어르신의 집수리를 지원하고, 동절기에는 매년 연탄을 후원하고, 동민 건강을 위해 송하 파크 골프 클럽을 창단하는 등 지역에서는 없어서는 안 되는 송하동 보배 같은 분이다”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역소식"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