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수제 도마! 계속되는「하회도마」의 훈훈한 나눔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22-11-08 09:10
송하동 한부모 가정에 나누어 주기로
안동의 사회적 기업인 '하회도마' (대표 : 김미경)는 11월 7일 도마 명인이 전통 방식으로 정성 들여 제작한 도마 16개(200만 원 상당)를 송하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재성)를 통해 송하동 한부모 가정에게 전달했다.
이번 한부모 가정 나눔은 코로나19 장기화와 경제 침체 속에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취약계층에 소중하고 훈훈한 선물로 동절기 속 따뜻한 마음을 전달했다.
안동「하회도마」는“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수제 도마”란 슬로건으로 수제 도마를 제작 판매하는 곳으로 친환경 실천대회 및 한중문화예술제 대상, 한국을 빛낸 인물 대상 목공예 부문 대상을 받는 등 도마 제작에 전도유망한 업체로 주목받고 있다.
김미경 대표는“함께 나누며 살아가는 분위기 조성에 함께하기 위해 이번 한부모 가정 나눔을 준비했으며, 지역 내 복지사업에 다양하게 활용돼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나눔과 울림이 있는 송하동을 만드는 데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박재성 송하동장은“경제 침체로 어려운 상황을 함께 보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역의 한부모 가정을 위해 선뜻 도마를 기부해주신 데 대해 깊이 감사드리며, 송하동의 취약계층도, 주민도 소외되는 분 없이 모두가 한마음으로 만들어가는 행복 송하를 위해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