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주)포스코플랜텍, 현장전문가 초청 일경험 전문연수 실시

person 국립안동대학교
schedule 송고 : 2022-11-07 13:30

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는 ㈜포스코플랜텍(대표이사 김복태)과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현장 전문가 초청 일경험 전문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전문연수는 산학맞춤형 및 직무중심 채용을 위해 대학과 기업이 함께 마련했다.

이번 연수는 포스코플랜텍 현 종사자 8명이 안동대 재학생 42명을 대상으로 EPC PROJECT에 필요한 기술인재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기계, 설계, 시공, 전기, 토목, 건축 등 플랜트 산업의 분야별 전문 엔지니어 업무 과정으로 구성됐다. 총 28시간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이론 7시간, 실습 및 팀프로젝트 14시간, 멘토링 3시간, 채용설명회 및 수료식 4시간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교육에는 ㈜포스코플랜텍에 입사한 송종현(기계자동차공학과 졸업)과 송영준(기계공학과 졸업) 졸업생 특강을 비롯해 나종욱 인사부장이 2022 하반기 채용설명회를 진행해 채용에 직접 매칭할 수 있도록 했으며 경북 북부권 청년들에게 채용의 기회까지 제공했다.

김병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지역인재 육성을 통해 지역의 우수기업에게 청년들을 매칭하고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을 유치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산학맞춤형 인재양성에 이바지해 기업과 학교가 윈윈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또한 프로그램에 참여한 권기범(기계공학과 4학년) 학생은 “사실, 경북북부권에서는 인턴에 참여할 수 있는 중소ㆍ중견기업이 거의 없다. 그런 점에서 ㈜포스코플랜텍의 현장 전문가들께서 학교까지 찾아와 현장의 일경험을 할 수 있는 내용을 알려줘 취업준비에 많은 도움이 됐고 지역기업에 입사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한편 ESG경영활동에 적극적으로 실천 중인 ㈜포스코플랜텍은 이번 일경험 전문연수를 통해 현장 전문가가 직접 일경험을 알려주는 기술연수뿐만 아니라 사회공헌활동의 모습을 보이는 건강한 기업문화를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우수 인재를 채용하는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교육"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