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다중이용 체육시설에 대한 선제적인 방역 실시

person 영양군청
schedule 송고 : 2020-03-18 09:54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코로나19의 확산 및 조기 종식을 위하여 관내 다중이용 체육시설 전체에 대한 선제적인 방역 조치에 나섰다.

공공체육시설물에 대해서는 2월 20일부터 코로나19 사태가 종료될 때까지 임시 휴관 조치를 취하였고, 신고체육시설 11개소에 대해서는 살균 소독제 및 코로나19 예방 팸플릿을 배부하였다.

신고체육시설업 중 체육도장업 2개소는 2월 24일부터 2주에서 3주간, 골프연습장업 3개소는 3월 7일부터 4일간, 체력단련장업 2개소 및 당구장업 3개소는 3월 초부터 사태 소강 시까지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하여 자발적으로 영양군의 방역대책에 협조하여 임시 휴업에 참여하기도 하였다.

또한 2월 21일부터는 인력과 물자를 투입하여 관내 전체 체육시설에 대하여 매주 2회 주기적인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신고체육시설을 운영하는 한 업주는 “장비도 없고, 인력도 부족한 상황에서 관에서 선제적으로 방역조치를 취해 준 것에 대하여 감사하다”며 “업주들도 출입 이용자들에 대한 각별한 신경을 통한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조기 종식에 최선을 다하여 군민의 안전을 지키는 것이 우선”이라며, “주기적인 방역을 통한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영양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영양군은 신고체육시설뿐만 아니라 다중이용업소 등에 대하여 주 2회 방역을 통한 군민 안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영양군 신고체육시설(11개소)
- 체육도장업(2개소) : 금빛태권도장, 연세태권도장
- 골프장연습장업(3개소) : 영양군 골프연습장, 영양실내골프연습장, 현대스크린골프
- 체력단련장업(2개소) : 성문헬스, 영양국민체육센터
- 당구장업(4개소) : 일진당구장, 중앙당구장, 터미널당구장, 한들당구장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역소식"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