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2019 경북농식품산업대전 참가
person 안동시
schedule 송고 : 2019-10-02 09:24
안동시는 오는 10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 동안 구미시 소재 구미코에서 개최되는 ‘2019 경북농식품산업대전’에 참가해 지역의 우수한 농산물과 가공 농식품을 전시·홍보할 계획이다.
경북농식품대전은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재)경북농식품유통교육진흥원이 주관하며 ‘경북을 맛보다! 내일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경북의 농식품을 홍보·판매하고, 농식품 정보교류를 통한 경북 농식품 산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개최하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참가업체 68개소, 총 171여 개 부스 규모로 관계자 8천여 명이 참관할 것으로 예상되며, 심포지엄, 구매체험 존, MD 상담회, TV홈쇼핑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실시될 예정이다.
특히 스마트팜 VR 체험, 잠사 곤충체험, 치즈 만들기 체험 등이 마련돼 관람객의 오감을 만족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
안동시에서는 업체관에 마이팜 농업회사법인의 흑마 제품을 비롯해 우리누리 영농조합 사과즙, 학가산 금학 국화차를 전시·판매하고, 경북 명인 9인을 소개하는 식품 명인관에는 조옥화 민속주 안동소주, 박재서 명인안동소주, 최명희 제비원전통식품을 소개하는 등 8개 업체에서 30여 품목을 출품하게 된다.
또한, 안동시에서는 시군 홍보관을 통해 지역의 가공 농식품 홍보와 함께 2019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과 안동 관광 홍보도 함께 할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