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안면, 「무더위쉼터 시원한 여름나기」추진
person 안동시
schedule 송고 : 2019-07-15 08:51
길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진환, 민간위원장 조욱제)는 지난 7월 8일부터 10일까지 지역특화사업 ‘무더위쉼터 시원한 여름나기’를 추진했다.
이번 지역특화사업은 경로당에 설치된 에어컨 청소 및 냉매충전을 하는 사업으로, 지역주민인 길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유해진 위원(일진종합사 대표)의 자발적 재능기부와 위원들의 순수 자원봉사로 이뤄졌다.
지원대상은 길안면 경로당 39곳(등록경로당 33곳, 미등록경로당 6곳)이다. 여름철 주거환경이 열악한 주민들의 무더위 쉼터 역할을 하고 있는 경로당 냉방시설을 점검해 무더위 복지사각지대를 예방하기 위해 시행됐다. 지역주민들의 반응이 좋아 하반기 난방기 점검 사업도 검토할 예정이다.
김진환 공공위원장은 “이번 지역특화사업은 길안면에서 이루어진 첫 번째 지역특화사업으로 지역주민인 길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자발적인 재능기부와 순수 자원봉사를 통해 이루어져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소중한 출발점이 되었다.”고 전했다.
아울러 조욱제 민간위원장은 “경로당 에어컨 점검(에어컨 청소 및 냉매충전)과 관리 정보 전달을 통해 주민들에게 여름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 뜻 깊은 활동이 되었고, 더불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홍보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전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