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마로 만든 건강한 먹거리, 맛보러 오세요!
person 안동시
schedule 송고 : 2019-05-02 09:17
안동시농업기술센터는 안동의 지역 대표 농산물인 안동마를 활용한 가공제품 판촉전을 5월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대구백화점(프라자점) 식품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안동마를 중심으로 우엉·도라지 등 약용작물 가공제품을 포함해 가공업체 8개소 34종을 전시·판매하며, 안동마의 우수성을 알리고 가공제품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추진한다.
특히,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온 가족이 함께하는 안동마’를 주제로 안동마 분말선물세트, 안동흑마진액, 안동참마 모나카 등 다양한 연령대에 맞춘 가공상품을 준비했으며, 직접 눈으로 보고 맛볼 기회를 마련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안동은 산약(마)의 전국 생산량 중 67%를 차지(전국 1위)할 만큼 토질이 비옥하고 배수가 잘되며 일교차가 커서 마뿐만 아니라 지황, 우슬, 당귀 등 다른 약용작물의 재배에도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어 예로부터 안동약초는 약성이 뛰어나 한약재로 많이 쓰이고 있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안동마 가공제품 판촉전을 통해 안동마의 우수성을 알리고 오프라인 판촉뿐만 아니라 온라인 판촉도 확대해 안동마와 가공제품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농가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