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 재가 장애인 ‘주거환경개선사업’ 실시

person 안동시장애인종합복지관
schedule 송고 : 2019-04-30 17:23

안동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변만호)은 저소득 재가 장애인의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하여 중앙라이온스클럽(회장 권기형)과 연계하여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하였다.

4월 9일부터 4월 25일까지 진행된 주거환경개선사업의 대상은 북후면에 거주하는 재가 장애인 손○○ 가구로, 중앙라이온스클럽 회원들이 직접 참여하여 구들장 교체, 가마솥 교체, 안방 도배 및 장판 교체, 안방 문 교체, 안방 등 교체, 배수로 정비, 주변 환경 정리 등을 통해 가정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해주었다.

서비스를 지원받은 손○○ 대상자는 “기존에 구들장이 오래되어 갈라지고 깨져 구들장 사이로 그을음이 올라와서 생활하기 힘들었는데, 새로운 구들장으로 교체되어 이제는 안심하고 군불을 피울 수 있겠다며” 관계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중앙라이온스클럽은 열악한 환경 속에서 생활하고 있는 지역의 이웃들을 위해 주거환경개선서비스 뿐만 아니라 여러 사회봉사활동으로 회원 간의 화합과 이웃사랑의 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단체로 타 봉사단체에 귀감이 되고 있다.

복지관 관계자는 “중앙라이온스클럽과의 협력을 통해 재가 장애인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사회구현을 실현하는데 한 발 다가갈 수 있었다”며 앞으로 적극 실현하고자 노력할 계획임을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역소식"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