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주간, 세계 책의 날 ’에는 도서관으로 오세요

person 안동시
schedule 송고 : 2019-04-01 09:09
도서관, 어제를 담고 오늘을 보고 내일을 짓다

강남어린이도서관은 ‘제55회 도서관주간 및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을 맞이해 4월 8일부터 27일까지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어린이자료실에서는 4월 8일부터 27일까지 컬러링엽서에 자신이 좋아하는 책에 대한 소개나 글귀를 적어 나무에 걸어보는 ‘책나무 만들기’ 행사를 진행한다.

동화 ‘무지개물고기’를 샌드아트 공연으로 보는 ‘모래로 그리는 동화 이야기’는 4월 13일 오전 11시 도서관 3층 강당에서 열린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를 샌드아트라는 색다른 공연으로 즐길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우리 아이 경제 교실’은 4월 27일 미취학 어린이(6~7세)와 초등저학년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가족과 함께 놀이와 체험을 통해 경제를 배울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이다.

4월 22일과 24일에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1층 안내대에서 ‘퀴즈 풀고! 선물 받고!’가 준비되어 있다.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을 맞아 기념일 관련 퀴즈를 맞히는 참가자들에게 작은 선물을 줄 계획이다.

이 외에도 강남어린이도서관 각 자료실에서는 매월 ‘독서감상평’ 응모와 독서퀴즈 당첨자에게 책을 선물하는 ‘IT BOOK(잇북)’ 행사, 도서관 복도에서는 ‘공정무역, 행복한 카카오 농장 이야기’와 ‘피카이아’의 원화가 전시된다.

아울러 매주 일요일 3층 강당에서는 어린이와 부모님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도 상영하는 등 어린이들의 독서 흥미 고취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고 있다.

한편, 일부 행사는 사전에 참가자를 모집한다. ‘모래로 그리는 동화 이야기’는 4월 3일부터 9일까지 120명을, ‘우리 아이 경제 교실’은 4월 15일부터 24일까지 20명을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안동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andong.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054-840-3901)로 문의하면 된다.

강남어린이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 어제를 담고 오늘을 보고 내일을 짓다」라는 도서관 주간 표어에 걸맞게 도서관이 지나온 과거를 통해 현재를 비추어 보고 밝은 미래로 나아가도록 돕는 뜻깊은 장소가 되도록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