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돌봄기본서비스, ‘제11회 생활관리사 사례관리 발표회’ 개최

person 안동시
schedule 송고 : 2018-10-30 09:14

사)안동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완일)에서는 독거어르신의 안전을 위해 투철한 사명감과 헌신적인 노력으로 사회복지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노인돌봄기본서비스 수행인력들의 사례를 지역사회와 공유하고자 11월 2일(금) 오후 3시 서구동복지회관 4층 강당에서 ‘제11회 생활관리사 사례관리 발표회’를 개최한다.

  다양한 사례를 통한 정보를 공유하고, 서비스 제공 조정과 사후관리에 대한 피드백을 하고 생활관리사의 전문성을 보완하여 독거노인의 사회적 기능과 복지향상을 위하여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07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11회를 맞은 사례관리 발표회를 통해 독거노인 접근에 대한 인식의 전환과 생동감 넘치고 따뜻한 감동을 나눌 수 있는 서비스 계획을 수립하고 노인돌봄기본서비스 수행인력으로 보람과 긍지를 가짐으로 독거노인에 대한 질적으로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노인돌봄기본서비스 권영숙 단장은 “독거노인의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사례관리 발표회를 통한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이를 통해 노인돌봄기본서비스의 발전방향을 모색하여야 한다며 그리기 위해서는 사회복지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수행인력의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보다 많은 기회가 제공되어야 한다.”라고 전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