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2017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person 안동시 노인장애인복지과
schedule 송고 : 2017-01-17 16:47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아름다운 노년,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2017년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및 노인일자리’ 참여자 1,868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분야는 △공익활동형(1,518명 : 읍면동 통합모집), △시장형(350명 : 안동시니어클럽 별도 모집) 2개 분야이다.

  신청 자격은 공익활동의 경우 안동시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이다.

  신청은 1월 19일 ~ 1월 26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나 동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해 참여신청서 등을 작성하면 된다.

  참여자 모집 방법은 읍면동 통합모집으로 하며, 선발은 보건복지부 참여자 선발기준표에 따라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해 이뤄진다. 전산시스템 선발을 통해 투명성과 공정성이 보장되며, 3월부터 본격적인 사업이 추진된다.

  사업추진은 안동시니어클럽, 대한노인회 안동시지회, 안동시종합사회복지관, 경안노회유지재단 4개 기관 25개 사업단이 참여하며 사업비 42억원이 투입된다.

  참여자는 수행기관별 면담 및 교육을 거쳐 월 30시간 이상 참여하며, 월 22만원의 활동비를 받는다.

  ‘공익활동’은 노노케어, 취약계층지원봉사, 공공시설지원봉사가 있으며 본인이 원하는 유형을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 노노케어는 독거노인, 경증치매 노인 등 취약노인 가정을 방문해 일상생활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안부확인, 말 벗, 생활 안전 점검 등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활동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