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한약우” 2016년 우수 축산물브랜드인증 대표시상
봉화군(군수 박노욱)은 9월 3일(목) 『2015년 대한민국 축산물브랜드 페스티벌』에서 “봉화한약우”가 ‘2016년 우수 축산물브랜드 인증에 대표 시상하게 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인증서를 수혀하는 총 43개 브랜드 (한우 27개, 돼지 15개, 육계부문 1개)가운데 한우/봉화한약우, 돼지/선진포크, 육계/목우촌닭고기의 3개 부문의 브랜드가 대표로 시상을 받게 된다.
‘우수 축산물브랜드 인증’은 정부와 소비자 단체에서 축산물의 생산?유통?가공의 각 단계를 엄격한 심사기준에 따라 평가하여 선정하고 인증 브랜드 사후관리 기준을 마련하여 인증 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관리 하는 제도이다.
봉화군은 안동봉화축협과 함께 우수 축산물브랜드인증을 위하여 한약우 농가를 대상으로 브랜드 관리에 대한 사양관리, 기록, 축사환경 관리에 대한 교육을 하였고, 농장단계 HACCP인증, 친환경축산물인증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한약우 육가공공장, 한약우 전용 생균제 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농협안심한우에 봉화한약우 브랜드 출하 계약 체결, 한약우 전문점 개설 등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박노욱 봉화군수는 “ 봉화한약우는 1993년 시험사육을 시작으로 20여년의 전통을 가진 한우 고급육 생산에 매진한 역사 깊은 브랜드로 이번 인증을 통하여 소비자의 인지도가 향상되고 이로 인한 브랜드 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