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서초. 창의인성 중심의 체제적 수업 만들기
풍서초등학교(교장 이예걸)는 6월 29일 교직원과 관내 희망 교직원을 대상으로 창의?인성 중심의 지속가능발전교육의 이해를 돕기 위한 컨설팅 장학을 실시하였다.
풍서초등학교는 학생들의 창의성 발달과 올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수업력 향상을 위해 멘토링 장학, 동료장학, 컨설팅 장학 등 다양한 장학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오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 실시한 컨설팅 장학에서는 지속가능발전교육 전문가(예천 유천초 교감 우동하 교육학박사)를 초빙하여 교육 현안 문제 해결 및 발전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컨설팅은 창의?인성 중심의 5학년 과학과 공개 수업에 이어, 컨설턴트의 수업 분석 및 주제 특강, 담임 장학사의 지도조언 순으로 진행되었다. ‘창의?인성 중심의 체제적 수업 설계’라는 주제 특강에서 교사들은 소인수 학급에 적합한 체제적 수업 설계를 직접 경험해 봄으로써, 교육과정 분석 및 창의적 수업 설계 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었다는 평가를 했다.
한편 이예걸 교장은 이번 컨설팅 장학을 통해 교사들이 지속가능발전교육의 의미를 이해하게 되었으며, 창의?인성 중심 수업과 학생 활동 중심 수업 등 학생들이 행복해 하는 수업 설계를 위해 고민하고 연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어서 좋았다고 했다.
또 지도 장학사로 참관한 최상일 장학사는 단위학교에서 교사들의 수업력 향상을 위해 장학력을 집중하여 학교를 경영하는 학교장의 경영 철학에 찬사를 보낸다며 담당 장학사로서 매우 흐뭇하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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