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학년도 겨울방학 교원직무연수, 영화로 보는 세계의 독립운동
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관장 김희곤)은 광복70주년을 맞아 교원들을 대상으로 근현대사 과목을 보다 심도있게 이해시켜 올바른 근현대사 가치관을 정립하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영화로 보는 세계의 독립운동’ 이라는 주제로 교원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경상북도교육연수원으로부터 특수분야 연수기관으로 승인받음에 따라 실시되며, 2015년 1월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30시간에 걸쳐 초ㆍ중등교원 40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진다.
특히 올해는 광복7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이에 세계 약소국가들의 식민지해방투쟁의 역사적 의의를 되새겨볼 수 있는 강좌들로 기획하였다. 19세기~20세기 식민지해방투쟁사를 전공한 저명한 연구자들을 초빙하여 연수가 진행되며, 교육은 강의와 주제관련 영화소개로 이루어진다. ‘끝나지 않은 전쟁과 평화의 메시지’ 라는 주제로 호사카 유지 교수의 강의를 시작으로 총 9명의 연구자들에 의해 해당 분야를 보다 심도있는 내용으로 다룰 계획이다. 또한 관련 내용을 주제로 한 영화를 소개함으로써 다소 무거울 수 있는 내용을 쉽게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은 이번 연수를 통하여 한국의 근현대사 및 독립운동사를 넘어 세계의 식민지해방투쟁사를 이해하고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전문적인 교사를 배출하여 학교 교육현장에서 우리 아이들에게 전문성 있는 교육과 해설을 제공함으로서 올바른 역사의식과 가치관을 확립시키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기타 문의 및 안내는 아래의 연락처를 이용하면 된다.
전화 : 054)823-1530 팩스 : 054) 823-1550
홈페이지 : http://www.815gb.or.kr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