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적 미래도시 창조를 위한 심포지엄 개최
person 안동상공회의소
schedule 송고 : 2014-11-28 11:59
천년 미래도시 재창조를 위한 전략 모색
신도청지역 상생발전포럼(위원장 신현수)이 주최하고 안동상공회의소(회장 이재업)와 영남일보북부본부(본부장 최종철), 예천군번영회(회장 김종기)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전통적 미래도시 창조를 위한 심포지엄 이 11월 28일(금) 오후 2시부터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열린다.
이번 심포지엄은 경북신도청 시대를 맞아 도청신도시와 안동.예천을 아우르는 천년 미래도시 재창조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이다. 이 분야 전문가와 지역 인사들과 함께 새로운 천년 미래도시 재창조를 위해 다양한 관점과 시각으로 전략을 심도 있게 논의할 예정이다.
이현호 홍익대학교 교수의 “전통적 미래도시 창조를 위한 제언”이라는 주제발표 후 박정은 국토연구원 국토관리.도시연구본부 책임연구원, 임성호 대구경북연구원 도시재창조연구실 연구위원, 전귀영 경상북도 신도시지원과장의 지정토론 순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이날 심포지엄에는 관계기관, 시.도의원, 상공인, 시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해 천년미래도시 건설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신현수 상생발전포럼 위원장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신도청신도시가 기존 도심과 상생하고 신도청지역 전체를 아우를 수 있는 명품 미래도시 창조의 좋은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