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드림스타트 “재미있는 디지털 IT” 체험 실시

person 의성군 노인여성복지과
schedule 송고 : 2014-10-20 10:41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10월 18일 드림스타트 아동 120여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센터 대강당에서 4개의 조로 나누어(1조당/ 30명씩) 미래기술과 디지털 IT 교육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재미있는 디지털 IT 체험’ 이란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평소 접하기 어려운 IT 장비와 프로그램들을 활용한 체험 활동으로 정보 소외 농촌지역 아동들의 상상력과 두뇌발전, 창의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특별한 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첨단 디지털 IT장비와 정보통신기기를 이용한 가상현실장비를 쓰고 실감나는 4D입체 영상 체험을 했다. 컴퓨터 영상에서 3차원 게임, 스마트 로봇, 비행훈련 시뮬레이션, 하늘을 나는 물고기 등 실제로 존재하는 공간이 아닌 네트워크로 연결된 컴퓨터에 존재하는 공간에서 신기술을 직접보고 듣고 느끼며 미래의 생활상과 IT기술의 원리에 대해서 탐구하는등 신기한 체험 시간을 가졌다.
 
의성군 관계자는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미래 디지털 IT 기술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신기한 미래 기술을 경험함으로서 아이들로 하여금 IT 직종과 관련된 미래 설계와 교육을 접목한 체험 활동을 통해 상상이 현실화 될 수 있다는 희망적인 가치관 형성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성"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