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를 디자인(design)하라! 경상북도 문화콘텐츠 공모전 개최

person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
schedule 송고 : 2013-03-26 09:32

경상북도(도지사 김관용)와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원장 김준한)은 경상북도의 문화원형을 주제로 한 문화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 공모전의 슬로건은 ‘경상북도를 디자인(design)하라!’이다.

경상북도 문화콘텐츠 산업화를 위한 이번 공모전은 ‘전통문양(제15회) 및 캐릭터디자인(제9회) 공모전’과 ‘영상콘텐츠시나리오 공모전(제11회)’으로 나누어 시행한다.

‘전통문양디자인’은 조상의 얼과 슬기가 깃들여 있는 전통문양을 현대적 시각의 디자인으로 표현하고, ‘캐릭터디자인’은 지역을 대표하는 캐릭터를 발굴하면 된다. ‘영상콘텐츠시나리오’는 경상북도를 지역적 배경으로 하거나 경북지역의 전설, 설화, 인물 등 전통문화와 수려한 자연경관을 소재로 영상작품화 할 수 있는 영상콘텐츠 시나리오를 만들면 된다.

이번 공모전의 달라진 점은 공동출품이 가능하고, 저작권 관련 문제점 및 유의사항을 강화하여 응모자들의 권익을 보호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영상콘텐츠시나리오 공모전은 극영화, 드라마 부문 외 애니메이션 부문을 추가하여 향후 콘텐츠 산업에 기여할 수 있는 또 다른 기틀을 마련하고자 한다.
응모 자격은 학력, 연령, 성별, 지역에 제한 없이 누구나 가능하다.

온라인으로 작품을 응모하는 이번 공모전에서 ‘전통문양 및 캐릭터디자인 공모전’은 4월 29일(월)~5월9일(목)까지 1차 접수가 진행된다. 입선작은 5월 중순에 공모전 홈페이지 및 경북도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1차 심사를 통과하면, 그래픽 데이터 CD 및 실제 폼보드 부착 제품을 접수 받아 본선 심사를 통해 입상자를 선정한다. ‘영상콘텐츠시나리오 공모전’은 6월 24일(월)~7월12일(금)까지 작품을 접수 받아 본선 심사를 거쳐 입상자를 선정한다.

‘전통문양디자인 및 캐릭터디자인 공모전’은 대상(각 1명) 500만원, 금상(각 1명) 300만원, 은상(각 1명) 100만원, 동상(각 3명) 50만원, 장려상(각 5명) 3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되며, 특선 및 입선 수상작은 상장을 수여하게 된다. ‘영상콘텐츠시나리오 공모전’은 대상(1명) 1,000만원, 최우수상(1명) 600만원, 우수상(2명)은 각 300만원, 장려상(3명)은 각 1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이번 공모전의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http://www.gculture.or.kr)와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서(http://www.gcube.or.kr) 확인하면 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