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까투리 이란 IRIB 국영방송 판매계약
한국 아동문학계의 거장 故 권정생 선생의 원작 동화를 안동시(시장 권영세)가 3D 애니메이션으로 재탄생시킨 감동 프로젝트, <엄마까투리>는 최근 이란 국영방송 IRIB 판매를 비롯 현재까지 독일 공영방송국인 WDR, 멕시코 Canal 22, 아이슬란드 IBC, 보스니아 BHT, 말레이시아 Al Hijrah 에 판매 되는 등 해외 판매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세상에서 가장 가슴 뭉클한 모성애를 다룬 단편애니메이션 <엄마 까투리>는 故 권정생 작가의 동화 [엄마 까투리]를 원작으로, 엄마 까투리의 감동적인 모성애와 꿩병아리 9형제의 유쾌하고 즐거운 숲 속 모험기를 그려낸 작품이다. 30분이 채 안 되는 단편 애니메이션임에도 불구하고, 2011년 단편영화 최초 단독 극장 개봉의 쾌거를 이루어낸 <엄마 까투리>는 뜨거운 입소문만으로 유료관객 2만 5천명(공동체상영 포함) 등 10만 여명이 관람하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2011 이탈리아 “카툰스 온더 베이” 국제파노라마 부문 공식 초청을 비롯 국내 유일의 어린이 영화제인 제6회 부산국제어린이영화제 개막작 선정, 2011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상설 상영 등 어린이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았다.
김준한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장은 “엄마까투리는 단편이라는 불리함을 딛고 작품성을 인정받고 있다. 독일?멕시코를 비롯한 해외에 인지도를 넓혀 가고 있고, 안동시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가능성을 확인받았으며, 안동콘텐츠가 전세계로 나아가는 시금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엄마까투리 단편애니메이션의 세계적인 인기를 바탕으로 경상북도, 안동시,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은 권정생어린이문화재단 협조 아래 엄마까투리 TV시리즈를 제작하여 자연, 모성애, 가족애를 중심으로 교육애니메이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 IRIB방송국 : ‘대장금’ 시청률 90%로 국내에도 화제가 된 이란 국영방송국으로써 8개의 지상파 채널, 4개의 국제 뉴스 채널, 6개의 위성방송 채널, 그리고 30개의 지역방송 채널 및 12개의 라디오 채널을 보유한 이란 최고의 방송국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