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안동시 산악축제 및 2012 안동시장배 등반경기대회
안동시(시장 권영세)와 안동시체육회가 주최하고, (사)대한산악연맹 안동시연맹(회장 배종국)이 주관하는『제3회 안동시 산악축제』 및 『2012안동시장배 등반경기대회』가 2012.9.8(토) 13:00부터 안동시산악연맹회원 및 일반 시민 등 1,000여명 참석한 가운데 도산면 가송리 도산구곡(농암종택앞)에서 개최된다.
이번 등반대회는『선현들의 녀던길 ! 아니 녀고 엇덜고 !』라는 부재로 퇴계 이황선생의 자취가 묻어 있는 아름다운 예던길 트래킹으로 시작된다. 청량한 바람과 맑은 공기를 마음껏 마시며 일상에서 지친 마음과 피로를 깨끗이 풀고 시 · 군 산악연맹회원들의 친목도모 및 상호간의 이해를 통해 새로운 삶의 활력소를 찾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 관계자는 등산은 일상에 지친 우리들에게 정신적 · 육체적으로 새로운 활력을 제공해 주고 건강을 증진시켜 주는 최상의 운동으로 건강한 육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고 했듯이 좋은 운동을 통해 더욱 큰 화합을 이루는 가운데 산악인들의 결집된 힘으로 웅도 경북 발전의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안동시는 이번 행사에 참가한 시군 산악인들에게 9월28일부터 10월7일까지 개최되는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2012 및 제41회 안동민속축제에 대한 홍보와 함께 대회 참가자들이 다시 안동을 다시 찾을 수 있도록 역동적이고 활기찬 도시 분위기를 조성하고 청정스포츠도시 안동을 대대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