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독서의 달』맞이 전시민 책읽기 운동
2012년 독서의 해이자 9월【독서의 달】을 맞아 안동시립도서관에서 시민들의 독서 생활화와 독서문화 진흥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갖는다. 다독자 및 가족회원 독서가방 배부행사를 비롯해 퀴즈로 풀어보는 베스트셀러, 책에서 튀어나오는 신기한 마술나라 등 시민들의 독서를 장려하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였습니다.
▶「다독자 및 가족회원 독서가방 배부행사」는 독서의해를 기념하여 시립도서관에서 준비한 특별행사로 다독회원, 가족회원, 신규가입자가 행사기간동안 책을 빌릴 경우 도서관 대출도서를 담을 수 있는 독서가방을 증정하며 특히 가족회원으로 등록 시 추가상품도 지급한다. 기간은 9.1~9.28사이에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퀴즈로 풀어보는 베스트셀러」는 9.3~9.14까지 이루어지며, 한 해 동안 각종 도서판매점의 베스트셀러 도서를 이용한 퀴즈를 풀어봄으로써 작은 재미도 얻을 수 있으며, 응모 시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도 받을 수 있어 시민들의 독서 흥미유발과 독서율 향상이 기대된다.
▶「책에서 튀어나오는 신기한 마술나라」는 한국마술협회 대구지부의 퍼스트매직 공연팀을 초청하여 9월8일 오전10시부터 한시간동안 독서를 권장하는 마술공연을 실시합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8월23일 부터 6세~13세 어린이 선착순 80명을 받을 예정입니다.
책과 함께 하는 9월이 되기 위해 시립도서관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여 마음의 양식을 채울 수 있는 뜻 깊은 가을이 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라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