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 교육이 중심 되는 행복 안동, 퇴계학당 운영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사람과 교육이 중심 되는 행복안동 건설을 위하여 집중적으로 교육환경 개선에 투자합니다.
먼저 시는 재단법인 안동시장학회를 통하여 “퇴계학당”을 직접 운영한다.
퇴계학당은 서울 유명학원과 2012년 3월 30일 계약하여 5월 5일부터 개강식을 시작으로 첫수업을 시작합니다.
관내 고등학교 2학년 42명 4개반 1학년 34명 2개반 총 76명 6개반을 편성하여 수업을 진행하며, 서울 유명학원의 직영학원 강사를 투입하여 명문대 진학에 필요한 수능 필요등급 확보에 주력합니다.
또 명문대 진학에 필요한 진학상담 컨설턴트를 전담 파견하여 1:1 맞춤형 진학상담과 학사관리를 위한 입시전문가를 상주시켜 안동시에 적합한 특성화된 교육을 실시합니다.
학부모님을 위한 교육설명회 및 수험생을 위한 입시설명회를 개최하여 대학진학 시 다양한 입시 정보제공으로 지역 학생들의 진학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특히 사교육비 절감으로 학부모님의 호응도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우수 학생들의 경쟁력 유발로 면학 분위기가 호전될 것이며, 학습효과 극대화로 각 학교에 미치는 파급효과는 클 것으로 기대됩니다.
퇴계학당이 활성화 되면 관내 우수 학생들이 타지역으로 유출되는 것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각 학교의 경쟁력으로 학습에 대한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합니다.
퇴계학당에 입소하는 학생들은 핵심 엘리트 교육으로 개인의 자긍심을 고취하여 지역발전 및 국가발전의 주역으로 양성할 계획입니다.
또한, 안동시는 교육여건 개선을 위해 교육경비 17억을 교육 지원청 및 관내 58개교에 지원하였습니다. 이 교육경비는 학생들의 방과 후 학교 활동 및 인성 및 특기적성 교육에 직접 지원하여 학생들의 학력신장은 물론 인성함양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러한 교육환경 개선은 안동의 옛 교육도시의 명성을 되찾아 안동의 위상을 높이고, 신도청 시대를 준비하고, 미래를 이끌어 나갈 우수 인재육성에 기여할 것입니다.
시는 안동 교육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과 학생 ·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하여 양질의 교육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