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찾아가는 종합민원서비스 세트』 실시
person 영양군
schedule 송고 : 2012-04-27 09:46
영양군에서는 지난 4. 25(수) 일월면 도계1리 마을회관에서 교통 및 이동에 불편을 겪고 계시는 군민을 위하여 『찾아가는 ‘종합민원서비스세트』 를 실시하였다.
이같은 서비스는 종전 시행하여 오고 있던 ‘지적민원현장방문 처리제’ 및 ‘방문보건’ 등 현장방문행정서비스를 통합하여 운영한 것으로 3개분야 7개항목 15명으로 구성된 운영반이 행정수요가 필요한 주민들을 직접 찾아가서 민원상담을 실시하여 많은 주민들로부터 참으로 편리한 행정서비스를 받았다는 칭찬을 들을 수 있었다.
올 들어 처음 시작한 이날은 지적민원 13건, 사회복지관련민원 11건, 금연클리닉 11건, 혈당 및 혈압체크 등 건강상담 34건, 건축민원 2건 등 총 70여건의 민원을 상담하고 처리하였으며 도로명주소 사용과 산나물 축제 등 주요 군정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기회도 되었다.
특히 『지적민원현장방문처리제』를 위하여 경북도청 토지정보과 및 대한지적공사 영양지사장 등 3명의 직원이 함께 동참하여 지적민원에 대한 수준 높은 서비스를 시행하여 주민들에게 만족을 주는 행정을 구현하였다.
영양군에서는 주민들에게 실속 있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각 계층 수요에 맞춰 주민들을 위한 편의시책을 적극 발굴하여 고객만족 민원행정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하였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