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 석포초등학교, 녹색 한울타리 모둠 발대식 개최

person 봉화교육지원청
schedule 송고 : 2012-04-05 09:49
언니, 오빠와 한마음으로 학교폭력 없애요

 

 봉화 석포초등학교(교장 이찬호)는 4월 3일(화) 강당에서 전교생 91명이 함께 하는 석포초등학교 녹색 한울타리 모둠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녹색 한울타리 모둠은 본교가 추진하는 청옥산 녹색 한마음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전교생 91명을 8개의 모둠으로 나누어 언니, 오빠들과 동생들 간의 벽을 없애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용함으로써 기본생활습관 형성과 바른 인성교육을 강화하고 서로간의 의사소통을 원활히 함을 통해 학교 폭력을 근원적으로 예방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데 그 목적이 있다.


 
 발대식에서 학생들은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학교폭력이 없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전교생이 다함께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다짐문’ 을 선서하며 언니, 동생들이 한마음으로 뛰어놀 수 있는 학교를 만들 것을 다짐하였고 발대식 후에는 각 모둠별로 모둠장 선출 및 모둠 이름 정하기, 선생님과 함께 모둠 단체 사진 촬영 등으로 함께 대화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석포초등학교 이찬호 교장은 녹색 한울타리 모둠 발대식을 축하하며 한울타리 모둠이 학교폭력 예방과 더불어 우리 고장의 환경을 가꾸고 보호함으로써 우리 고장에 대한 애향심을 기르며 다양한 창의 프로그램과 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의 소질 및 협동심이 계발 될 것을 기대한다고 하였다.
 
 이번 녹색 한울타리 모둠 발대식은 석포초등학교가 추진하는 청옥산 녹색 한마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앞으로 ‘녹색 세상 만들기’, ‘한마음 체험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꿈 · 힘 · 참이 가득한 교육의 장을 만들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봉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