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봉화교육실적보고회 및 봉화교육상 시상식

person 봉화군청
schedule 송고 : 2012-01-17 11:56
2011 봉화교육 날개를 펴다

경상북도봉화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형)에서는 20일 오전 3층 회의실에서 봉화지역 초ㆍ중ㆍ고학교장과 관계기관, 민간인, 학생 수상자 등 7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1봉화교육실적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 행사는 지난 한 해 봉화교육 결과를 되짚어보고, 이를 토대로 신학년도에는 보다 차별화된 품격 높은 맞춤형 봉화교육을 실현하자는 의지를 다짐하는 자리였다.

 이 보고회는 지난해 실적을 바탕으로 봉화교육상을 수상을 겸하는 행사였는데, 영예로운 본상은 학력향상과 바른인성 함양을 위하여 헌신한 법전중앙초등학교 박영수(법전중앙초) 교장이 수상하였고, 우수상에는 교실수업개선에 공헌한 김득기(내성초) 교사와 학생체육지도에 공적을 쌓은 김도현(재산중) 교사가 각각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학교경영 최우수에는 법전중앙초병설유치원, 도촌초, 물야중이 각각 유·초·중 부문에서 수상학교로 선정되었다.
또한, 봉화교육 발전에 공헌한 교원, 관계 공무원, 민간인도 함께 표창되었으며, 2011 한 해 동안 봉화교육을 빛낸 학생에게는 자랑스러운 봉화학생상이 수여되었다. 

 유공 교원은 석포초병설유치원 신명숙 교사 외 10명, 유공 공무원은 봉화경찰서 배성돈 경위 외 5명, 유공 민간인은 물야초 안회균 학교운영위원장 외 5명이 수상하였으며, 자랑스러운 봉화학생상에는 전국 단위 각종 청소년영상제에서 대상을 비롯해 우수한 성과를 거양한 봉화초 김승현(6학년), 구채은(6학년) 학생과 2011 전국학교스포츠클럽대회에서 여중 탁구부를 우승으로 이끈 물야중 박영선(3학년) 학생이 선정되었다.

김형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학교경영상을 수상한 학교와 봉화교육상을 비롯한 각종 표창을 받은 공무원, 교직원, 학생 그리고 민간인 수상자들에게 감사와 축하를 드리며, 2011 한 해 동안 봉화교육이 매우 우수한 실적을 거둔 것은 모두 봉화교육 가족의 교육에 대한 열정 때문이다”라고 치하하고, 2012년에도 봉화교육발전을 위해서 계속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봉화교육지원청은 2011학년도에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공공기관청렴도평가에서 전국 1등급(경북 1위)으로 평가되었으며, 전국스포츠클럽 탁구대회에서 물야중 우승, 전국Wee희망대상 법전중앙초 최우수, 경북교육홍보우수사례공모전 법전중앙초 최우수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교원들도 각종 대회에서 70여명이 수상하는 등 활발한 연구 성과를 보여주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봉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