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친절서비스 실천 운동』전개

person 봉화군청
schedule 송고 : 2011-08-10 09:15
대민창구 공무원 대상, 맞춤형 친절서비스 교육 실시

봉화군은 민원행정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하여 민원인들에게 감동을 주고 신뢰받는 고객만족 행정서비스를 위한『친절서비스 향상 교육』과『친절서비스 실천 운동』,『친절 3.3.7 운동』을 실시키로 하였다.
 
  주민의 다양한 욕구 충족과 민원인의 불평불만을 사전에 해소하고 공직자들의 복무 자세 및 친절마인드를 새롭게 가다듬기 위해 8월 8일(월) 오후 6시에 군청 대회의실에서 대민창구 공무원을 대상으로 맞춤형 친절서비스 교육을 실시하였다.


 
  또한, 종합민원과 전직원은 8월부터 10월까지 매주 2회(수?금요일) 일과시작 30여 분전에『친절서비스 실천 운동』을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실시하여 친절봉사 정신과 실천자세를 정립하여 친절봉사 마인드 함양에 적극 나서고 있다.


 
  그밖에『친절 3.3.7 운동』을 실시하여 고객을 맞이할 때 가장 기본적인 사상과 행동원칙들을 3?3?7원칙(3가지 사고의 전환, 3가지 원칙, 7가지 행동요령)으로 정리하여 봉화군(읍면포함) 모든 공무원들이 숙지하고 행동하는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 봉화군에서는 독거노인과 장애인 등 거동불편인들이 행정기관을 방문하여 각종 민원서류를 신청하기가 불편한 관계로 지난달 7월 18일부터 『거동불편인 민원서류 배달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는 등 다양한 민원 친절봉사 시책들을 추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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