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민과 함께하는 타악의 신명남!! 전통나눔음악회
안동시(시장 권영세)에서는 시민들의 전통예술에 대한 목마름을 해소하고 전통의 향기가 가득한 문화도시를 향해 더욱 가까이 다가가고자 복권기금전통나눔이 사업을 경북북부주민들과 함께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오광수)가 주최하고, 전통을 통한 문화나눔의 실천으로 안동시와 전통나눔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공연은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개관기념으로 11월 24일(수) 저녁 7시 30분에 개최한다. 올해로 7년을 맞는 전통나눔은 문화를 향유하는 기쁨을 국민 모두가 누릴 수 있도록 전통나눔음악회를 기획, 한국을 대표하는 국악실내악단 슬기둥, 강은일해금플러스, 공명, 숙명가야금연주단과 한국이 낳은 타악그룹 김덕수사물놀이 등을 섭외하여 군포, 청주, 강릉, 안동 등 지방주요도시에서 지역민과 함께 나눔과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전통의 매력을 모두 공감할 수 있는 예술소통의 장
타악의 신명남이 주는 한 층 높은 예술성!
타악그룹 공명이 함께하는 이번 전통나눔음악회에서는 동ㆍ서양음악의 하모니를 지향하는 그들의 신념이 담긴 곡 ‘기린자리’, 대나무 소리가 숲과 세상으로 널리 퍼지는 것을 상상하게해주는 ‘스페이스벰부’, 태평소의 화려함과 타악의 신명남이 어우러져 한 층 높은 예술성을 볼 수 있는 ‘놀자’ 등등의 곡들이 선보여진다. 까웅, 젬베, 아고고벨 등 처음 들어보는 악기가 주는 신선함과, 공명이 창작한 전통 타악기 '공명악기‘를 통해 관객과 연주자가 하나 되어 전통의 매력을 공감할 수 있는 예술소통의 장이 될 수 있으리라 기대해본다. 경북북부주민들과 함께 할 이번 전통나눔음악회로, 다가올 겨울은 보다 따뜻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본 공연은 문화가 주는 즐거움과 전통이 만들어내는 아우름을 느끼며 이웃과 이웃이 소통하며 따뜻함을 느끼는 자리가 되리라 기대된다. 안동시는 복권기금 전통나눔사업 및 지역문화예술회관 활성화 프로그램등을 통하여 2011년에도 경북북부주민들이 함께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공연은 전석 무료초대이며, 티켓신청과 프로그램의 관한 정보는 안동문화예술의전당 홈페이지 http://www.andongart.go.kr/ 와 전화054-840-3600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공연명 : 전통나눔음악회 【 공 명 】
- 일 시 : 2010. 11. 24 19:30
- 장 소 : 안동문화예술의전당 대공연장
- 주 최 :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 주 관 :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재)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 후 원 :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
- 입장료 : 전석 초대 (복권기금후원 문화나눔 실천으로 진행되는 사업)
- 문 의 : 054-840-3600 www.andongart.go.kr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