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궁도장서 대구ㆍ경북 남녀 친선 궁도대회 되어
- 대구ㆍ경북 29개정 300여명이 참가, 저마다 고장의 명예 걸고 기량 발휘
안동시 궁도장 준공기념 대구ㆍ경북 남녀 친선 궁도대회가 오는 9월29일 안동시 궁도장(영락정)에서 개최된다.
안동시궁도협회(회장 김근환)가 주최하고 영락정(사두 이운학)에서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 최고 규모의 시설을 자랑하며 지난 3월 준공한 영락정을 축하하는 대회로, 대구ㆍ경북 29개정 300여명이 참가하여 저마다 고장의 명예를 걸고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발휘한다.
이번대회 경기종목은 단체전 및 남녀 개인전, 노년부로 구분하여 치러지며 궁도협회 등록된 선수들이 참가하여 대한궁도협회 규정에 의거 경기가 진행된다.
궁도는 동이족이라 지칭된 우리민족의 상징적인 무예였으며, 반만년 한국사의 찬란한 민족문화를 지켜온 호국 무예로서 예의와 규범을 중시하며 정심, 정기를 기치로 한국 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의 정서와 잘 맞는 전통스포츠라 하겠습니다.
안동시에서는 궁도인들의 자랑이자 안동시의 자존심으로 우뚝 선 영락정에서 개최되는 첫 대회인 만큼 명성에 걸맞은 철저한 사전준비와 대회운영으로 최고의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내년도에는 전국대회를 유치하여 안동시궁도장(영락정)을 전국에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안동시에서는 이번 대회를 통해 역동적이고 활기찬 도시 분위기를 조성하고 청정스포츠도시 안동, 우수한 문화관광자원과 특산품, 전국최고를 자랑하는 학가산온천 등을 대대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